길고도 낯선 길. 게시하지는 않았으나 필자는 불꽃지기를 완료하면서 길고도 낯선 길 업적도 달성했다.

 

놓을 적기를 놓친 어둠땅에서 수포로 돌아간 기회비용에 대한 죄책감을 그나마 덜기 위해 반드시 해야 했다.

 

이건 상대 진영 입장도 들어봐야 한다.

 

각 진영에 캐릭터를 육성한 지는 꽤 되었어도, 호드 복수의 파도 대장정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미완이었다.

 

잔달라 트롤 잠금 해제.

 

잔달라 트롤을 잠금 해제함으로써 캐릭터 생성 시 모든 종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2021.05.28 - [게임/워크래프트] - 어둠땅 쐐기돌 장인: 1 시즌 위업 완료

2021.08.27 - [게임/워크래프트] - 어둠땅 쐐기돌 장인: 2 시즌 완료

2022.03.31 - [게임/워크래프트] - 어둠땅 쐐기돌 장인: 3 시즌 완료

 

어둠땅 쐐기돌 장인: 1, 2, 3 시즌, 어둠땅 쐐기돌 영웅: 3 시즌, 던전 전체 쐐기돌 영웅.

 

자신만만했던 출발이 순조로운 진행 중 난관을 만나 좌절돼도, 여러 번의 재도전 끝에 성공하던 순간이 뜻깊었다.

 

그 전까지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깊게 플레이하지 않았던 필자가 쐐기돌 장인 업적에 도전하면서 얻은 교훈은,

 

중요하지 않은 이유로 상용화된 걸 거부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과 변화에 대처하는 게 늦을수록 손해라는 것이었다.

 

2021.06.18 - [게임/워크래프트] - 정예: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2021.10.03 - [게임/워크래프트] - 정예: 실바나스 윈드러너

2022.06.02 - [게임/워크래프트] - 지난 주의 전리품 (영웅 간수 처치)

 

역량으로 최정예가 무리임을 알기에 각 시즌 공격대 최종 우두머리들의 정예 업적이 큰 의미가 있었다.

 

전설 활 소리달, 전설 도끼 어둠한도 어둠땅 적용 후에 얻었다.

 

획득이 운에 결정되나 수려한 활 소리달, 제작 과정이 복잡하고 장대한 만큼 성취의 기쁨도 큰 어둠한 모두 의미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