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칼림도어와 동부 왕국.
연합군이 실리더스에서 안퀴라즈까지 진격하기도 했었다.
불타는 성전
동부 왕국 남쪽의 저주받은 땅에서 아웃랜드로 이어지는 어둠의 문이 열렸다.
하늘안개 섬에 나타난 드라나이가 얼라이언스에, 실버문의 블러드 엘프가 호드에 합류했다.
리치 왕의 분노
아제로스 북쪽에 리치 왕 아서스와 요그사론이 있던 노스렌드가 등장했다.
대격변
타락한 용 데스윙이 발광하며 아제로스를 뒤흔들었고, 그 여파로 영영 변해버린 장소들이 많다.
잃어버린 섬과 케잔에서 살던 고블린들은 호드에, 길니아스를 빼앗긴 늑대인간들은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칼림도어와 동부 왕국엔 아키몬드가 쓰러졌던 하이잘 산, 레이 션이 쓰러졌던 울둠, 용아귀 부족과 와일드해머 부족이 있는 황혼의 고원이 추가됐다.
그 외로 넵튤론의 영역이 있는 바쉬르, 테라제인의 영역인 심원의 영지가 추가되었다.
이 확장팩에서 잿빛 골짜기, 듀로타, 가시덤불 골짜기, 불모의 땅, 서부 몰락지대 등 대부분의 장소가 변모했다.
판다리아의 안개
아제로스 남쪽에서 안개가 걷히고 숨겨져있던 땅 판다리아가 드러났다.
유랑도의 판다렌 집단인 후오진과 투슈이는 각각 호드와 얼라이언스에 합류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저주받은 땅에서 드레노어와 연결된 붉은 어둠의 문이 새로 열렸다.
군단
부서진 섬이 등장했고, 달라란과 아케루스가 부서진 해변 근처 상공으로 옮겨갔다.
아제로스 곳곳과 외부에 직업 전당이 세워졌다.
쐐기돌을 사용한 일리단으로 인해 살게라스가 봉일될 때까지 아르거스와도 마주봤었다.
살게라스의 검이 꽂힌 실리더스는 황폐화되었다.
격전의 아제로스
텔드랏실이 전소하고, 로데론이 함락되며, 쿨 티라스와 잔달라가 추가될 예정이다.
쿨 티라스는 예전에 속했던 얼라이언스에, 잔달라는 호드에 합류하게 된다.
여러 군도를 탐험하게 될 것이고 여러 격전지가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