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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 개선 작업 - 성과와 난관, 새로운 발견 -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의 성과와 몇 가지 난관에 대한 소식과 함께 작업의 근황을 말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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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3 - [게임] -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 안내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의 진행은 순조로웠다고 한다.

 

연초에는 개선되는 모습이 나왔으나 10.3, 10.7 패치 기간에 역주행, 저점, 퇴보라는 단어가 사용되듯 부정적이었다.

 

그러한 현상의 원인은 리그 오브 레전드 서버가 최근 급증한 접속자를 수용하며 지연이 발생한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이는 서버 용량의 증대로 개선될 수 있다고 한다. 잠재 원인인 부트스트랩을 경량화하겠다고도 한다.

 

정리와 재작업을 하다가 어피니티라는 기능의 결함을 발견했음을 전했다. 어피니티는 친화성, 근연 등의 의미가 있다.

 

어피니티는 오작동하여 매번 모든 플러그인을 불러오느라 클라이언트에 부담을 줬다.

 

그런데 어피니티를 수정하여도 클라이언트 성능과 관련된 완전한 원인 해결이 이루어지지는 않는다고 한다.

 

부트스트랩 과정에서 비대한 플러그인을 불러오는 사항은 클라이언트 자체의 결함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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