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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인사이드] 2020년의 랭크 게임 및 대전 검색 - 리그 오브 레전드

올해 랭크 게임 관련 계획을 공유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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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진의 랭크 시스템 목표

  • 대기 시간과 안정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대전 검색의 품질을 개선하기
  • 랭크와 대전 검색 시스템의 투명성 개선하기
  • 진척도에 대한 만족도와 실력 발휘와 관련된 시스템 개선하기
  • 보상을 더욱 눈에 띄게 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에 투자한 시간과의 관련성 높이기
  • 마음이 맞는 플레이어가 서로를 찾고 함께 게임을 할 수 있게 하기

 

대전 검색 관련 기능 조정을 알렸다. 차후 패치로 팀별로 자동 선택 및 사전 구성 플레이어 균형 기능이 도입된다.

 

신규 플레이어는 랭크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기반으로 실력대를 판단하고, 자동 선택 포지션도 균형을 맞춘다고 한다.

 

게임 진행 방해에 대한 감지를 강화하면서 신고로 이루어진 후속 조치를 더 많이 안내하는 방안을 고려한다고 한다.

 

의도적으로 적에게 죽는 피딩, 자리를 비우는 닷지, 승부를 조작하는 어뷰징, 고의로 게임을 망치는 트롤링이 방해다.

 

랭크와 MMR의 관계를 더 명료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도한다고도 한다.

 

승급전 체계를 세부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경쟁 시스템에서 승급전의 역할을 변경하는 계획이 있다는 것도 알렸다.

 

자유 랭크 게임이 사전 구성 팀의 사교적 경쟁 모드이자 약간 경쟁적인 상황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곳이라는데,

 

팀 구성 제한 완화로 사전 구성을 용이하게 하는 방안과,

 

자유 랭크 게임이 전체적인 경쟁 시스템과 더 밀접한 연관을 맺는 방법도 살핀다고 덧붙였다.

 

몇 주 후에 포지션 자동 선택 균형과 사전 구성 팀 균형 기능 두 사항의 소식을 알리겠다며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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