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계정 시간은 남아 있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혼자서 혹은 여럿이 할 소소할 활동은 방대하다.

 

오리보스에 카라잔으로 향하는 차원문이 열린 김에 이글거리는 불꽃고룡에 재차 도전해 얻었다.

 

획득 방법과 연관이 있는 우두머리들이 하층과 상층에 걸쳐 존재하기에,

 

하층과 상층이 별개의 장소로 분리되는 쐐기돌 던전에서는 불가능하다.

 

현재 카라잔 쐐기돌 던전이 매우 어렵기도 하니 군단 수준에 머물러 있는 신화 난이도에서 하면 된다.

 

이글거리는 불꽃고룡은 다시 찾은 카라잔의 숨겨진 우두머리인 파멸의 어둠을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다.

 

다섯 명 미만이서 가면 획득은 확률에 달리나, 다섯 명이서 한다면 확정적으로 획득한다.

 

단, 다섯 명의 도전한 캐릭터 모두가 금주에 파멸의 어둠을 처치하지 않았어야 확정이다.

 

파멸의 어둠을 소환하려면 던전 내 다섯 수정과 상호작용해서 메디브의 현신 효과를 활성화한 다음,

 

주인의 테라스에 출현한 메디브의 환영과 접촉하여 과거의 메디브와 푸른용에게 있었던 일을 확인해야 한다.

 

던전 애드온 Mythic Dungeon Tools의 도움을 받아 아래 사진들에 수정의 위치를 강조해놓았다.

 

첫 수정의 위치는 오페라 극장 건너편 객석에 자리한다.

 

첫 수정과 상호작용하면 다른 수정에 닿기까지의 제한 시간이 효과로 나타난다.

 

다른 수정에 닿는다면 제한 시간은 늘어난다.

 

두 번째 수정의 위치는 고결의 여신으로 가는 방향에서 좌측에 있는 침실이다.

 

세 번째 수정은 연회장의 모로스를 처치할 시 뒤에 생성된다. 모로스를 처치하면 반드시 그의 열쇠를 획득해야 한다.

 

네 번째 수정은 거미들이 가득한 방에서 입구로 이어지는 차원문 앞에 위치한다.

 

마지막 수정은 상층으로 나아가 전시 관리인을 처치하면 생성된다.

 

다섯 수정과 모두 교감하는 데 성공한다면 메디브의 현신 효과를 부여받는다.

 

처음 부여될 때는 지속시간이 5분이다.

 

다시 하층에 내려가 주인의 테라스에 도달해 메디브의 환영과 대화하면 과거의 장면이 투영된 뒤, 파멸의 어둠이 소환된다.

 

위 사진 X로 표기된 곳에 메디브의 환영이 있다. 대화를 시도하면 한여름 밤의 카라잔 업적을 획득한다.

 

그와 함께 살게라스의 타락에 잠식되었던 메디브와, 메디브의 광기를 저지하려던 푸른용 아케나고스의 과거가 투영된다.

 

아케나고스가 메디브의 저주로 인해 불꽃고룡으로 변모한 모습인 파멸의 어둠을 처치하면 끝이다.

 

상술한 바와 같이 다섯 명이서 처치하면 한 명에게는 확정적으로 이글거리는 불꽃고룡이 나온다.

 

이글거리는 불꽃고룡
지역: 다시 찾은 카라잔
아케나고스는 메디브의 비전 실험을 막으려 했지만, 살게라스의 영향을 받은 마법사는 너무 깊이 타락해 있었습니다. 이 저항의 대가로, 위대했던 용은 영원히 불타는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용군단이 다가오니 비룡, 원시비룡, 서리고룡 등 용족 탈것들을 목표로 느긋하게 4 시즌을 보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