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베나리의 평판 최대 단계는 경의이다. 베나리 평판 경의 도달 시 거래 상대 업적도 획득한다.

 

두 전문기술 숙달, 4대 성약의 단 평판 확고한 동맹, 1 시즌 쐐기돌 장인 위업, 베나리의 거래 상대까지.

 

물론 1 시즌이 유난히 오래 지속된 덕도 있지만, 어둠땅은 필자가 초기에 가장 열심히 활동하고 많이 이룬 확장팩이다.

 

베나리의 평판이 경의 단계에 도달함에 따라 확률 매트릭스와 공간 개편 장치도 잠금 해제되었다.

 

확률 매트릭스는 토르가스트를 위한 영구 강화 능력, 공간 개편 장치는 장비에 보석 홈을 추가하는 물품이다.

 

홈에 장착할 수 있는 보석은 2차 능력치 조정에 도움이 된다.

 

베나리는 진심인지는 알 수 없으나 표면상으로는 나락 방랑자를 존경하게 되었다.

 

이로써 베나리로부터 일곱 번째 규칙: 배신은 필연이다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연옥의 요새 인근, 불행의 동굴에서 진행하는 퀘스트다. 마침 저 퀘스트를 수행한 날 불행을 겪었다.

 

베나리의 요구대로 불행의 동굴에서 중개자 장치를 회수하게 되는데, 장치는 함정이었다.

 

함정을 놓은 이는 베브락스. 나락 방랑자를 이용하여 나락을 탈출할 심산으로 행한 일이었다.

 

나락 방랑자가 위기에 처하자 베나리가 구출하러 오며, 둘은 합심하여 베브락스를 격퇴한다.

 

베브락스의 말: 전 경고했습니다, 나락 방랑자님. 안 들은 건 당신이에요.
베나리의 말: 정말 암살자의 말을 믿을 줄 알았어?
베브락스의 말: 네 녀석 말보단 신빙성 있거든. 계약을 파기하고 중개단을 배신한 건 너다! 이제 대가를 치러라!
베나리의 말: 내 생각은 다른걸. 나락 방랑자님, 저 골칫거리부터 처리하죠.
베브락스의 외침: 어떤 방식으로든 네 녀석을 발판 삼아 나락에서 빠져나가겠다!

 

베브락스의 생명력은 18만을 상회하는 수치지만 약 46%로 감소했을 시 처치 연출이 있어 모두 고갈시킬 필요는 없다.

 

베나리가 불가해한 양자 장치에 비견될 특별한 도구로 베브락스를 처치한다.

 

베브락스: 안 돼! 어차피 숨지 못할 거다, 베나리! 네 녀석은-- 아아아!
베나리: 저승석을 꽤 많이 소모해버렸지만... 사업 경비로 지출한 셈 쳐야겠네요.

 

베브락스를 처치하면 베나리의 은거처로 귀환해서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우리 협력이 영구적인 관계가 된 것 같네요. 베 중개단은 우리 둘 모두를 숙청하는 날까지 멈추지 않을 겁니다.

이젠 저의 가장 중요한 규칙을 알려드릴 때가 되었군요.

 

 

일곱 번째 규칙. 측근이라고 해도 배신을 피할 순 없으며, 특히 더 가까운 측근을 조심할 것.

 

베나리 평판 최대치. 필자는 여건상 데나트리우스 영웅 공격대도 가지 못하므로,

 

이제 남은 건 죄악질주마 블랑쉬 등의 탈것을 제외하면 없다. 속히 9.1 패치, 지배의 사슬이 적용되면 좋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