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blizzard.com/ko-kr/heroes-of-the-storm/21907096


능력치에서 생명력과 재생량이 증가했고, 기본 공격력은 감소했지만 레벨당 증가량이 증가했다.


고유 능력은 4번째 기본 공격마다 주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입히고, 주 대상에게는 125%의 추가 피해를 가한다.


Q키 기술인 천공 탄환은 공격력과 마나 소모량이 감소했다. 적중 대상을 감속시키며 가까운 적을 더 멀리 밀어낸다.


W키 기술인 격려는 발동하면 다음 기본 공격이 즉시 적중하게 변하여 공격-W-공격의 연계로 순식간에 두 번 사격할 수 있어졌다.

또한 사용 시 자신과 주위 돌격병, 용병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E키 기술인 아드레날린 촉진은 언제든 사용 시 25%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기본 공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였고 마나 소모값이 생기게 되었다.


두 번째 궁극기인 레이너 특공대는 밴시의 생명력과 공격 횟수가 증가했고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재생성되며 비전투 시 체력을 회복한다.


1레벨 특성에선 노련한 명사수와 정찰기가 삭제되었다.

대체 특성으로는 고유 능력을 강화하는 특성,

제어 효과에 당한 적 영웅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특성,

비영웅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특성이 있다.


4레벨 특성에서는 집중 공격, 원기회복의 공격, 신중한 조준, 불굴의 지휘관이 삭제되었다.

7레벨에서 옮겨진 아드레날린 촉진의 효과를 높이는 특성,

고유 능력이 발동하면 체력을 회복하는 특성, 최대 생명력 증가 특성이 생겼다.


7레벨 특성에선 인대 파열 사격, 혁명의 질주, 승승장구가 삭제되었다.

대신 격려를 활성화할 시 기본 공격으로 아드레날린 촉진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는 특성,

고유 능력의 범위를 넓히고 감속을 부여하는 특성,

사용하면 다음 천공 탄환을 강화하는 특성을 선택할 수 있다.


13레벨 특성은 거인 사냥꾼, 2연발, 강철 투지가 삭제되었다.

천공 탄환을 강화하고 격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특성, 격려의 지속 시간과 아군 영웅 강화량을 높이는 특성,

기본 이동 속도, 탈것의 이동 속도와 격려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높이는 특성이 추가되었다.


16레벨 특성이었던 집행자, 집속 탄환, 명중이 삭제되었다.

1레벨에서 옮겨진 아드레날린 촉진의 치유량을 늘리고 격려를 활성화하면 기본 공격 사거리를 더해주는 특성,

천공 탄환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적중시키면 피해량만큼 레이너의 체력이 회복되는 특성,

고유 능력이 적 영웅에게 적중 시 가하는 피해량을 올리고 자신의 방어력을 높이면서 사용하면 바로 다음 기본 공격에 발동하는 특성이 나왔다.


20레벨 폭풍 특성에서는 초토화 공습, 비장의 카드, 시공의 광란이 삭제되었다.

하지만 레이너 특공대를 강화하고 파괴될 시 격려와 아드레날린 촉진이 발동되는 특성,

고유 능력이 발동한 주 대상이 적 영웅이면 히페리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격려 사용 시 저지 불가 상태로 돌입하는 특성,

고유 능력의 주 대상이 적 영웅일 시에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특성,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일정 비율 이하의 체력을 가진 적 영웅이 대상이면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성으로 대체되었다.


고유 능력이나 다른 기술을 강화하면서도 격려와의 협력작용이 포함된 특성이 아주 많다.


아래는 공개 테스트 서버의  7월 3일자 패치 내역의 레이너 항목.


능력치
  • 생명력이 1302에서 1450으로 증가했습니다.
  • 생명력 재생량이 2.71에서 3.02로 증가했습니다.
  • 일반 공격력이 122에서 92로 감소했습니다.
  • 일반 공격 사거리가 6.5로 고정되었으며 더는 레이너의 고유 능력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력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기술
  • 새로운 고유 능력: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
    • 4번째 일반 공격이 대상 주위에도 피해를 주고 주 대상에게 1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천공 탄환 (Q)
    • 공격력이 240에서 220으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 가까운 적들은 더욱 멀리 밀쳐냅니다.
  • 격려 (W)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4초 동안 자신과 주위 돌격병 및 용병의 공격 속도가 3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격려를 사용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 (E)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45초로 증가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1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25%를 회복합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레이너 특공대 (R)
    • 생명력이 766에서 1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미사일당 공격력이 31에서 24로 감소했습니다.
    • 초당 공격 횟수가 0.8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레이너를 지원하는 밴시를 소환합니다. 밴시는 초당 96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초당 75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대상을 바꾸거나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밴시는 45초 후에 자동으로 재생성됩니다.
특성
  • 1레벨
    • 노련한 명사수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정찰기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정예 명사수 (고유 능력)
      • 퀘스트: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의 주 대상이 적 영웅이면 추가 피해량이 영구히 0.75%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회심의 일격 (지속 효과)
      • 기절, 감속 상태인 적들에게 3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새로운 특성: 박멸자 (지속 효과)
      • 일반 공격이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격려가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 효과가 100%로 증가합니다.
  • 4레벨
    • 집중 공격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원기회복의 공격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신중한 조준 (Q)
      • 삭제되었습니다.
    • 불굴의 지휘관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전투 반응 (E)
      • 7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아드레날린 촉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아드레날린 촉진을 사용하면 방어력이 4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생존용 탄환 (고유 능력)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가 발동하면 최대 생명력의 3%를 회복합니다. 주 대상이 영웅이면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6%로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베히모스 전투복 (지속 효과)
      • 최대 생명력이 250 증가합니다.
      • 퀘스트: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의 주 대상이 적 영웅이면 최대 생명력이 추가로 5 증가합니다.
  • 7레벨
    • 인대 파열 사격 (Q)
      • 삭제되었습니다.
    • 혁명의 질주 (W)
      • 삭제되었습니다.
    • 승승장구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촉진 가속화 (지속 능력)
      • 격려가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으로 감소하는 아드레날린 촉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불안정한 혼합물 (고유 능력)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의 범위가 15% 증가하고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가 적을 3초 동안 10% 느려지게 합니다.
    • 새로운 특성: 묵직한 녀석 (사용 효과)
      • 사용하면 다음 천공 탄환의 사거리가 30% 증가하고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6초로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입니다.
  • 13레벨
    • 거인 사냥꾼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2연발 (Q)
      • 삭제되었습니다.
    • 강철 투지 (W)
      •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쇠약의 탄환 (지속 효과)
      • 천공 탄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격려가 활성화된 동안 천공 탄환의 감속 효과가 2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재집결의 함성 (W)
      • 격려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 아군 영웅의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이랴! (W)
      •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탈것의 이동 속도 또한 동일하게 증가합니다. 격려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10% 증가합니다.
  • 16레벨
    • 집행자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집속 탄환 (Q)
      • 삭제되었습니다.
    • 명중 (Q)
      • 삭제되었습니다.
    • 조금만 더! (E)
      • 1레벨에서 옮겨졌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아드레날린 촉진의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격려가 활성화된 동안 일반 공격 사거리가 1 증가합니다.
    • 새로운 특성: 벌집으로 만들어 주지 (Q)
      • 천공 탄환의 공격력이 50% 증가하고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새로운 특성: 현상금 사냥꾼 (고유 능력) (D)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의 대상이 적 영웅이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3%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방어력이 3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를 사용하여 다음 일반 공격에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입니다.
  • 20레벨
    • 초토화 공습 (R)
      • 삭제되었습니다.
    • 비장의 카드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시공의 광란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그늘날개 (R)
      • 레이너 특공대의 공격력, 생명력, 조종 사거리가 100% 증가합니다. 레이너 특공대가 파괴되면 격려와 아드레날린 촉진이 비용 없이 즉시 사용됩니다.
    • 새로운 특성: 불굴의 다짐 (R)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의 주 대상이 적 영웅이면 히페리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격려를 사용하면 2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새로운 특성: 약점을 포착했다 (고유 능력)
      • 뜨거운 맛을 보여주지의 주 대상이 적 영웅이면 대상의 방어력이 2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새로운 특성: 마무리 (지속 효과)
      • 공격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50% 미만인 대상에게는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레벨 (특성 단계)레이너의 특성
1 (1)(!) 정예 명사수 (고유 능력)회심의 일격 (지속 효과)박멸자 (지속 효과)
4 (2)전투 반응 (E)생존용 탄환 (고유 능력)(!) 베히모스 전투복 (지속 효과)
7 (3)촉진 가속화 (지속 능력)불안정한 혼합물 (고유 능력)묵직한 녀석 (사용 효과)
10 (4)히페리온 (R)레이너 특공대 (R)
13 (5)쇠약의 탄환 (지속 효과)재집결의 함성 (W)이랴! (W)
16 (6)벌집으로 만들어 주지 (Q)조금만 더! (E)현상금 사냥꾼 (고유 능력)
20 (7)불굴의 다짐 (R)그늘날개 (R)약점을 포착했다 (고유 능력)마무리 (지속 효과)
  • (!)는 퀘스트 특성입니다.
  • 이탤릭체는 새로운 특성입니다.
  • 밑줄친 특성은 옮겨진 특성입니다.
개발자의 의견: 마침내 개편된 레이너가 시공의 폭풍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1년에 걸쳐 수많은 피드백을 들었고 개편된 새로운 레이너가 이를 잘 반영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새로운 고유 능력으로 공격로를 정리하는 능력이 월등히 나아졌고 히어로즈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오래된 여러 특성들 또한 전체적으로 개편했습니다. 레이너를 즐겨 사용하던 플레이어들은 새롭게 추가된 여러 가지의 특성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새롭게 접하는 플레이어들은 예전처럼 배우기 쉬운 영웅이라 느낄 것입니다. 개발팀 또한 새로워진 레이너를 재밌게 플레이하였으며 여러분 또한 그러길 바랍니다. 언제나 그랬든 새로워진 레이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시고 적을 벌집으로 만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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