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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 패치 노트

10.3 패치 노트에는 다양한 버그 수정, 프레스티지 에디션 세나, 정글에 대한 상향, 그리고 몇몇 챔피언들을 위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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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패치 노트에는 아주 많은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버그 수정, 프레스티지 에디션 세나, 아칼리 변경사항, 소나 하향, 그리고 정글에 대한 상향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장 오래된 동시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챔피언들을 위한 시각 효과 업데이트가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챔피언

아칼리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번 패치에 아칼리에 대한 큰 규모의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해당 변경사항들은 아칼리가 일반적인 게임이 아닌 프로 경기에서 발휘하는 위력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를 고려했을 때 가장 조정이 필요한 문제는 아칼리가 너무 다양한 방법으로 싸움에 참여하거나 위기를 회피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칼리는 스플릿 푸시 및 팀 전투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특정 플레이 스타일(게임 초반에 압도, 후반 지향 등)에 얽매이지 않아 범용성이 너무 뛰어났습니다.

- Q 기력 소모량 증가.

- W 이동 속도 증가, 2초에 걸쳐 복귀.

- R 사용은 방향이 아닌 적 챔피언 지정으로 교체.

 

아펠리오스

아펠리오스가 맵 반대편에서 적을 저격할 수 없도록 사거리를 제한했습니다.

- 만월총 Q 표식 대상 공격 사거리 제한.

 

아지르

아지르는 조정이 필요하지만 너무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했던 전적이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상향해야 합니다.

- 마나 증가.

- R 병사 증원.

 

코르키

코르키의 W - 특급 폭탄 배송이 더 공격적으로 활용되기를 원하기 때문에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 폭탄 꾸러미로 강화된 W 공격력 및 주문력 계수 증가, 피해 지속 시간 증가, 피격된 적 둔화.

 

다이애나

수성의 역행으로 인해 다이애나가 하향됩니다.

- 마나 감소.

- W 피해 감소.

 

에코

정글 에코만을 겨냥한 하향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게임 초반에 정글러가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증가하는 정글 변경사항이 이번 패치에 적용됩니다.

- 기본 지속 효과의 몬스터 대상 피해 감소.

 

이즈리얼

미스 포츈은 이제 식상하고 아펠리오스는 좀 아쉽고 이제 이즈리얼의 차례다. 이게 저희의 결론입니다.

- 마나 성장량 증가.

- 공격 속도 성장량 증가.

 

갈리오

일반적인 게임에서 갈리오 플레이어가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Q 소용돌이 지속 시간 증가, 소용돌이 피해 횟수 증가.

 

레오나

레오나가 입히는 피해량이 상대방의 체력을 너무 빠르게 태워버렸습니다.

- W 피해량 감소.

- E 피해량 감소.

 

미스 포츈

미스 포츈은 현재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미스 포츈에 대한 숙련도에 따라 결과치가 달라지는 스킬이 아닌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고자 합니다.

- 공격 속도 성장량 증가.

 

럼블

럼블의 기본 능력치를 깔끔한 정수로 변경하고 W - 고철 방패의 방어 능력을 감소시켜 럼블이 중단 공격로에서 가지는 위력을 줄였습니다.

- 방어력 미량 증가.

- 공격력 미량 감소.

- W 이동 속도 감소, 4레벨 구간의 보호막 흡수량 감소.

 

세주아니

세주아니를 조심스럽게 상향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사용하지 않는 기본 지속 효과 - 혹한의 분노 기능 일부를 삭제했습니다. 해당 기능을 지금 삭제하면 프로 선수들이 해당 기능의 안정성을 남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에 향후 세주아니를 상향할 수 있는 여지를 확보하게 됩니다.

- 1레벨 추가 공격 속도 증가.

- 에픽 몬스터가 아닌 몬스터도 기본 지속 효과 제거 가능.

 

세나

세나는 원거리 딜러와 서포터 양쪽으로 활용할 수 있지만, 원거리 딜러로서는 너무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개 유령의 생성 확률을 조정하여 서포터로 활용될 여지를 늘렸습니다.

- 기본 지속 효과 안개 생성 확률이 처치하지 않은 미니언에게서 증가, 처치한 대포 미니언에게서 대폭 감소.

- 기본 지속 효과 미니언 처치 서포터 아이템으로 처치된 미니언의 안개 생성 확률 감소.

- E를 사용하다가 처치당하면 영향을 받던 아군이 투명 상태가 되던 버그 수정.

 

세트

세트는 손쉽게 적들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화려하지만 너무 시시하죠. W - 강펀치를 전투에서 여러 번 사용하기 어렵게 하는 방향으로 세트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 체력 재생 감소.

- W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피해량 감소.

 

소나

현재 소나를 압도할 만한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지난 패치 이후 소나는 강력한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소나를 약간 하향했습니다. 제한 속도는 준수해야죠.

- E 이동 속도 가속 하향.

 

유미

이제 유미는 뒤에 숨어서 체력 회복만 하지 않습니다. Q - 사르르탄이 게임 중후반에도 충분한 위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 강화된 Q 피해량 감소, 피격 대상 현재 체력 비례 피해 추가, 마나 소모량 고정.

- W가 침묵의 영향을 받지 않음.

- E 회복량 감소, 계수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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