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 중요했던 것은 정상적이고 그럴듯한 낮과 밤 주기를 마련하는 것이었어요. 그러니까 햇빛에 바랜 회색빛의 도시가 밤에는 아주 다채롭고 생생한 거리가 되게끔 두 세계를 준비하는 거죠. 시간에 따라 천천히 바뀌어 가도록 하는 것이 큰 과제였어요.
뒤에 있는 반사를 볼 수 있고 아주 멀리 있는 반사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할 때 현실을 더 잘 이해하게 되므로 뇌가 더욱 편안함을 느끼게 되죠. 이건 굉장한 기능입니다. NVIDIA DLSS를 통해 레이 트레이싱 비주얼이 완벽해졌습니다. AI 가속 렌더링을 활용하여 Night City를 탐험할 때의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최대화했습니다.
- Jakub Knapik, 조명과 FX 아트 디렉터
저희는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을 도입하기 위해 NVIDIA와 긴밀하게 협력했습니다. 그리고 작업을 진행하면서 여러 접근 방식을 시도해 보았지요. 결국에는 나머지 기능들과 아주 잘 어울리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나이트 시티는 반사되는 표면이 아주 많지요. 유리, 알루미늄, 금속, 고인 빗물 등이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플레이어의 경험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 Marcin Gollent, 렌더링 리드
번화가, 불빛, 지나가거나 날아다니는 차, 이 모든 것이 합쳐진 장면을 처음 봤을 때는 정말로 놀라웠어요. 너무나도 멋진 경험이었죠. 그 다음에 RTX를 켰더니 완전히 새로운 차원이 되었죠.
그래픽이 현실에 가까워질수록 저희가 만드는 세상에 플레이어가 완전히 몰입하기 더 쉬워지지요. 따라서 최첨단 게임을 제공할 때는 최첨단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RTX는 저희가 비주얼을 한층 더 개선하도록 도와줍니다.
- Miles Tost, 시니어 레벨 디자이너
CD 프로젝트 레드의 제작자들이 구현하려고 했던 나이트 시티, 그 시각적 구현은 지포스 30으로 한층 더 승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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