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blizzard.com/ko-kr/starcraft2/23482888
스타크래프트 2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패치다. 패치 버전은 5.0이다.
- 아케이드 지도에 캠페인 장르 추가
- 최대 규모의 편집기 변경
- 모든 공식 캠페인에 신규 업적 추가, 10주년 캠페인 업적 완파 시 스톤 아나운서 증정.
- 프로게이머 White-Ra, 알렉세이 크럽닉 아나운서와 스톤 아나운서 추가.
- 협동전 임무 위신
- 위신 시스템의 도입으로 사령관의 1~15레벨 진척도를 사령관당 최대 세 번 플레이할 수 있음.
- 지정된 사령관의 위신을 활성화 시 고유 위신 특정 해금.
- 위신은 동시에 하나만 장착됨.
- 예시로 공개된 위신은 이로운 효과를 대가로 해로운 효과를 부여함.
- 위신이 사령관당 3개기에 총 54개의 신규 위신 특성이 추가됨.
- 위신의 원활한 동작 여부 확인을 위해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는 협동전 경험치 획득률 증가.
- 사령관 아바투르
- 생체 물질 확률 2배 마스터가 1점당 1%에서 1.5%로 증가, 5.0 패치의 적용 이후 최대 증가량은 45%.
- 사령관 아르타니스
- 폭풍함 대공 무기 사거리가 6에서 10으로 증가.
- 사령관 데하카
- 거대 원시 벌레 재사용 대기시간 마스터가 1점당 1.5%에서 2%로 증가, 5.0 패치에서 최대 증가량은 60%.
- 유전자 돌연변이 마스터가 1점당 2%에서 1%로 감소.
- 유전자 돌연변이 기본 확률에 합연산으로 계산되어 최대 유전자 돌연변이 확률은 50%로 증가.
- 5.0 패치 전 시점의 경우 1점당 2%였으나 곱연산이었기에 마스터 30포인트 투자 기준 32%였음.
- 유전자 돌연변이의 기본 확률은 20%로 유지.
- 사령관 한과 호너
- 강습 갈레온이 격납고 장착 업그레이드 완료 시 지구력 훈련 능력으로 비전투 상태에서 생명력 회복.
- 화염차 공격력이 15(중장갑 30)에서 15(중장갑 40)로 증가. 무기 업그레이드 보너스도 조정.
- 연소 폭발 기본 탐색 반경이 3에서 4로 증가.
- 연소 폭발 마스터 보너스 탐색 반경이 4.24에서 5.66으로 증가.
- 사령관 카락스
카락스. 그대는 방법을 찾을 것이다. 내가 아는 한, 그대는 해답을 찾을 때까지 절대 쉬지 않지.
- 아르타니스
- 모든 단계의 태양 효율 업그레이드 비용이 100/100씩 감소. 1단계: 100/100, 2단계: 250/250, 3단계: 200/200.
- 태양 효율 1단계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에너지 재생이 6초마다 2에서 1로 감소.
- 태양 효율 3단계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에너지 재생이 6초마다 2에서 3으로 증가.
- 향상된 목표 설정 연구의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
- 포 최적화 연구의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
- 재구축 연구의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
- 신속 재충전 연구의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
- 그림자 포 연구의 비용이 150/150에서 100/100으로 감소.
- 화염 광선 업그레이드의 적용이 거신의 무기 속도가 감소시키지 않음.
- 수리 비행정 연구의 비용이 200/200에서 100/100으로 감소.
- 신규 업그레이드: 중력자 발사기: 비용 150/150. 요격기 사출 속도 증가 및 요격기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
- 재구축 광선 치료 속도 마스터 보너스가 1점당 1%에서 3%로 증가. 최대 보너스는 90%로 세 배 증가.
- 시간의 파도 에너지 재생 마스터 보너스가 1점당 1에서 3으로 증가. 최대 보너스는 에너지 90으로 세 배 증가.
- 사령관 아크튜러스 멩스크
- 근위병 유닛이 증가시키는 황제 지지가 모든 단계에서 보급품당 0.5씩 증가.
- 방어장의 반경이 3에서 5로 확대, 방어장의 방어력 보너스가 3에서 5로 증가.
- 1등급 이상의 창공의 분노가 두 모드 전부에서 거대 유닛에게 가하던 추가 피해가 두 배가 되어 50으로 증가.
- 사령관 노바
- 차량 및 우주선 무기 업그레이드로 증가하는 습격 해방선의 공격력을 업그레이드당 13로 증가.
- 5.0 패치 적용 이전, 기존 증가량은 5였기에 이번 패치에서 260% 증가함.
- 사령관 스텟먼
- 영원한 친구 특성이 5레벨에서 9레벨로 이전.
- 이곤의 한계 초월 특성이 9레벨에서 15레벨로 이전.
- 메카의 걸작 특성이 15레벨에서 5레벨로 이전.
- 기존 5레벨 특성 → 5.0 9레벨 특성, 기존 9레벨 특성 → 5.0 15레벨 특성, 기존 15레벨 특성 → 5.0 5레벨 특성.
- 사령관 스투코프
- 감염된 해병의 비용이 25에서 15로 감소.
- 사령관 타이커스
- 힘 구성 2의 무법자 이용 가능 마스터가 1점당 2초에서 3초로 증가. 5.0 패치 기준 최대 보너스는 90초.
- 최대 적용 시 타이커스 등장과 두 번째 무법자를 고용한 이후 4분이 아닌 2분 30초마다 무법자를 고용할 수 있음.
'게임 > 게임 미분류 · 복합'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lo Infinite | Campaign Gameplay Premiere – 8 Minute Demo (0) | 2020.07.24 |
---|---|
Halo Infinite | Become – Step Inside Trailer (0) | 2020.07.24 |
아크튜러스 멩스크가 UNN에 출연했던 장면들 (0) | 2020.07.22 |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신규 카드 공개 by AmazingLP ㅣ하스스톤 (0) | 2020.07.22 |
오카미 무사 vs 토모에류 아시나 겐이치로 (0) | 2020.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