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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1 패치 노트
10.11 LoL 패치노트를 안내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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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시작하기에 앞서 10.11 패치는 다른 패치보다 하루 늦게 적용된다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패치 노트가 하루 늦게 게시된 사실을 통해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있겠지만 패치 출시 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
고객지원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랜 기다림 끝에 폭풍우가 찾아왔으며 볼리베어가 진정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칼바람 나락 이벤트에서 변경된 볼리베어의 모습을 미리 확인해 보셨기를 바랍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모든 것을 완벽하게 만들고자 했습니다. 음울하고 긴 저녁에 차가운 방에 있는 촛불 주변에 둘러앉아 함께 주문을 외웠습니다. 물론 거리를 두는 것은 잊지 않았죠. 그러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신사숙녀 여러분. 이제 준비가 끝났기 때문이죠.
이번 패치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피들스틱과 럭스 등을 약간씩 조정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변경사항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원거리 딜러를 위한 변경사항입니다.
원거리 딜러가 한동안 힘든 시기를 겪었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원거리 딜러의 약한 방어력은 공격로에서 생존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중요도가 높은 게임 초반에는 특히 그렇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두 가지 방향으로 원거리 딜러를 상향하려 합니다. 기본 체력을 증가시키고 아이템 조정을 통해 게임 후반 기동력을 상향하는 것입니다. 이제 과감한 플레이를 펼쳐도 기존만큼 위험하지는 않겠죠.
발걸음에 생기가 넘치는 것은 좋은 일이기도 합니다.
해당 변경사항을 적용하면서 서포터의 도움 없이 혼자서 공격로에 설 수 있는 루시안, 베인, 트리스타나, 칼리스타와 같은 챔피언도 주의 깊게 살필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 챔피언들도 다른 원거리 딜러와 같은 수준의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되 단일 공격로에서 너무 큰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다른 부분을 상향해야 했습니다.
그럼 이제 협곡으로 출발하여 오늘 배운 내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물론 적들을 제단으로 보내는 것도 빼먹으면 안 되겠죠.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볼리베어
- 무자비한 폭풍(P): 매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 증가, 5중첩이 되면 광역 피해.
- 번개 강타(Q): 이동 속도 증가, 적에게 충돌 시 추가 피해와 기절을 가함.
- 광란의 상처(W): 적에게 상처 부과, 재사용 시 피해량 증가 및 체력 회복.
- 천공 분열(E): 낙뢰 소환, 낙뢰 범위 내의 적 둔화, 범위 내의 볼리베어는 보호막 부여.
- 폭풍을 부르는 자(R): 지정 위치로 도약하여 착지 시 광역 피해와 둔화, 착지 인근의 포탑 무력화.
하향
- 그레이브즈 - Q 하향.
- 잔나 - W 하향.
- 신드라 - E 하향.
- 탈론 - Q 하향.
상향
- 피들스틱 - 기본 지속 효과 발동 대기시간 연장, Q, W 상향.
- 갱플랭크 - 공격 속도 상향, E 버그 수정.
- 헤카림 - Q 조정.
- 카이사 - Q, R 상향.
- 럭스 - E 상향.
원거리 딜러 상향
원거리 딜러 역할군은 내구력에 아주 큰 결함이 있으며 특히 게임 초반에는 서포터에게 너무 크게 유지해야 합니다. 원거리 딜러의 위력은 얼마나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는지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이 문제는 게임플레이 만족도에 악영향을 주었습니다. 아이템을 통해 기동력을 강화하고 기본 체력을 늘리면 원거리 딜러가 실수했을 때의 피해를 줄이고 다시 교전에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 변경사항 때문에 단일 공격로에 설 수 있는 루시안과 베인과 같은 원거리 딜러가 과도하게 강력해질 수 있다는 사실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챔피언들을 위한 맞춤형 변경사항을 준비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주로 다른 포지션으로 플레이되는 코르키, 킨드레드, 퀸, 세나와 그레이브즈는 이번 변경사항에서 제외했습니다. (세나는 다가오는 패치에서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 아펠리오스: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애쉬: 기본 체력 539 ⇒ 570, 기본 체력 증가량 85 ⇒ 87
- 케이틀린: 기본 체력 481 ⇒ 510, 기본 체력 증가량 91 ⇒ 93
- 드레이븐: 기본 체력 574 ⇒ 605, 기본 체력 증가량 88 ⇒ 90
- 이즈리얼: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진: 기본 체력 556 ⇒ 585, 기본 체력 증가량 91 ⇒ 93
- 징크스: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카이사: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코그모: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미스 포츈: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시비르: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트위치: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바루스: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 자야: 기본 체력 500 ⇒ 530, 기본 체력 증가량 86 ⇒ 88
단일 공격로 원거리 딜러 변경사항
다음 변경사항은 단일 공격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챔피언에게 적용되는 맞춤형 변경사항입니다. 다른 원거리 딜러와 마찬가지로 플레이 만족도와 위력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단순히 내구력을 강화하기보다 맞춤형 변경사항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 루시안
- 빛의 사수(기본 지속 효과): 후속타 치명타 피해량 75% ⇒ 100%
- 빛의 사수(기본 지속 효과): 사거리에서 벗어난 대상에 두 번째 공격이 발사되지 않던 버그 수정.
- 칼리스타
- 감시하는 혼(W): 표식 추가 마법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0/12/14/16/18% ⇒ 대상 최대 체력의 14/15/16/17/18%
- 감시하는 혼(W): 마나 소모량 20 ⇒ 없음
- 베인
- 구르기(Q):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총 공격력의 50/55/60/65/70% ⇒ 총 공격력의 60/65/70/75/80%
- 트리스타나
- 기본 공격 속도 계수: 0.656 ⇒ 0.679
아이템
- 열정의 검 - 이동 속도
5%⇒ 7% - 유령 무희 - 이동 속도
5%⇒ 7% - 고속 연사포 - 이동 속도
5%⇒ 7% - 스태틱의 단검 - 이동 속도
5%⇒ 7% - 루난의 허리케인 - 이동 속도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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