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가드 해협, 쿨 티라스의 대도시 보랄러스의 던전 보랄러스 공성전이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는 보랄러스 공성전이 해결된 이후 함대를 소환한 업적을 인정받아 제독이 되었다.
진영별로 던전 진입의 목적, 시작하는 위치, 첫 구간 전투, 대적하게 되는 첫 우두머리가 달라진다.
호드는 첫 번째 우두머리로 하사관 베인브릿지, 얼라이언스는 난도질꾼 레드후크를 상대한다.
등장 우두머리는 하사관 베인브릿지/난도질꾼 레드후크, 공포의 선장 록우드, 하달 다크패덤, 비크고스다.
- 호드의 하사관 베인브릿지 앞 구간
- 쿨 티라스 병력을 상대한다.
- 전투는 쉬우나 적 병력이 많으며 적 처치 축적도도 적다.
- 쿨 티란 미늘창은 격렬한 충돌이라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니 방어 담당의 방향 조절과 주의가 필요하다.
- 쿨 티란 파도지기의 받는 피해 90% 감소, 만료 시 광역 피해 및 기절 효과의 방수 껍질은 차단이나 해제를 요한다.
- 쿨 티란 명사수는 용암탄을 사용해 화염 피해를 준다. 공략에서는 최우선 처치 대상이라고 강조한다.
- 뼈새김 도살자를 공격한 후 쿨 티란 보병을 공격하면 적 병력 처치 수치를 추가로 채울 수 있다.
- 얼라이언스의 난도질꾼 레드후크 앞 구간
- 프리실라 애쉬베인이 규합한 해적을 상대한다.
- 무쇠파도 물결구체자의 방수 껍질은 차단 혹은 해제해야 한다.
- 검은타르 폭탄마라는 적을 상대하게 된다. 폭탄을 투척해 피해를 주는 지대를 생성하기에 최우선 처치 대상이다.
- 왼쪽 난간으로 향해 선착장 길로 가면 공략이 수월하다.
- 첫 우두머리 앞의 폭탄마가 포함된 적 병력을 상대하려면 강화 기술을 총동원해서 총력을 다해야 한다.
- 하사관 베인브릿지/난도질꾼 레드후크
- 카르가스의 광전사의 돌격과 유사한 강철의 시선으로 위협도와는 관계없이 원거리 파티원에게 접근한다.
- 강철의 시선 대상이 된 파티원은 폭탄 후방으로 향해서 우두머리를 폭탄으로 유인해야 한다.
- 방어 담당은 쿨 티란 선봉대원의 돌진기 및 기절기인 묵직한 베기의 방향을 파티원에게서 돌려야 한다.
- 쿨 티란 명사수는 최우선 처치 대상이다.
- 베인브릿지는 추적하고 있는 파티원에게 교수형 집행인의 올가미를 던져 무력화시키고 자신에게 당긴다.
- 당겨진 파티원과 근접하면 무쇠 폭풍을 사용해 광역 피해를 입히니 다른 파티원들은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 얼라이언스는 레드후크의 올가미를 피할 수 있다.
- 공포의 선장 록우드 앞 구간
- 애쉬베인 관측병은 무작위 파티원에게 발견된 대포를 발사한다. 포격 위치에 있다면 적도 피해를 입는다.
- 세 번째 방첨탑으로 다리 앞 적들을 지나칠 수도 있고, 그러지 않을 수도 있다.
- 공포의 선장 록우드 앞의 많은 적들은 관측병의 포격을 이용해서 쉽게 넘어갈 수 있다.
- 공포의 선장 록우드
- 군중 제어 기술이 적용되는 적이다.
- 이동에 제약을 받는 상태가 아니면 파티와 근접하지 않으려고 하며, 일정 거리 멀어지면 파티에 강력한 피해를 준다.
- 접근을 이어가면서도 전방의 모든 대상을 내던지는 갑판 정리는 피해야 한다.
- 기력이 최대치에 도달하면 함선으로 후퇴한 다음, 애쉬베인 포병과 애쉬베인 갑판원이 난입한다.
- 포병은 처치당하면서 불안정한 포를 놓는다. 사용하면 록우드를 함선에서 끌어낼 수 있다.
- 공포의 연발 사격 대처법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전투 구역을 삼등분하여 순차적으로 세 차례의 포격을 가한다.
- 첫 포격의 안전지대로 피해 대기하다가, 첫 포격 후 다음 포격이 시작되면 첫 포격 대상이던 지대로 피해야 한다.
- 록우드에게 최소한의 후퇴를 허용해야 한다.
- 하달 다크패덤 앞 구간
- 처치 축적도가 넉넉하다면 방첨탑으로 관측병 위치로 이동한다. 아닐 경우 남은 적 처치 후 방첨탑과 접촉한다.
- 방첨탑을 이용해 관측병 위치로 이동한 후 관측병의 포격을 활용해 적을 처치하는 방안도 있다.
- 항만의 시궁쥐단 해적단원이 구간의 가장 까다로운 적이다. 바나나 광란의 광역 피해와 기절 함정 바나나 껍질 조심.
- 애쉬베인 지휘관은 관측병의 포격으로 처리할 수 없고, 강화의 외침으로 주위 적에게 피해 감소를 부여한다.
- 강화의 외침으로 적용된 효과는 마법 해제 기술로 해제할 수 있다.
- 지휘관의 짓밟기는 직선 경로로 돌진해서 기절시킨다. 방향을 확인하고 미리 피하면 된다.
- 애쉬베인 침략자는 방어 담당에게 따가운 독을 중첩시켜 자연 피해를 주기에 조심해야 한다.
- 하람 다크패덤을 먼저 공격할 경우, 인근의 모든 적이 몰려드는 애드가 발생하므로 한 번에 한 무리씩 잡아야 한다.
- 하담 다크패덤
- 부서지는 물살은 파티원 대상으로 시전되며 시전 후 냉기 피해 지대가 남는다.
- 밀어닥치는 물결은 전방 일직선상으로 시전되며 이전 기술과 동일하게 시전 후 냉기 피해 지대가 남는다.
- 밀어닥치는 물결의 냉기 피해 지대는 다크패덤의 밑에는 생성되지 않는다.
- 마력이 가득 차면 굽이치는 파도가 쇄도한다. 댈린 프라우드무어의 동상 뒤에 피해야 피해를 받지 않는다.
- 비크고스
- 거대한 크라켄으로서 대포로 전투를 개시하고 마무리한다.
- 직접적으로 상대하는 적은 옭아매는 공포와 파괴의 공포다.
- 옭아매는 공포 처치 시 대포 발사가 가능해진다. 대포는 조준해야 하며, 포격 후 다른 대포로 이동해야 한다.
- 파괴의 공포는 최대 다섯 번 생성된다. 근접한 적이 없으면 선체 분쇄자로 파티 모두에게 피해를 준다.
- 파괴의 공포는 빠르게 처치하여 둘 이상의 숫자가 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 옭아매는 공포를 처치하면 파괴의 공포가 생성되지 않는다.
- 두 파티원에게 썩은 물이 적용된다. 지속 피해를 받고 해제 시 인근 파티원을 멀리 밀어내니 거리 유지가 필요하다.
- 적절한 상황 판단으로 공격 대상을 잘 택해야 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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