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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밸런스 패치 노트 - 2020년 3월 12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새로운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이 패치에서는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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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작위 영웅 대전에서 바리안 플레이 가능.

 

 

  • 아서스

- 생명력이 2782에서 2860으로 증가.

- 생명력 재생량이 5.80에서 5.96으로 증가.

- 7레벨 특성 룬 전환 생명력 회복량이 최대 생명력의 4%에서 5%로 증가.

- 궁극기 사자의 군대 기술 설명에 구울 공격력 표시.

- 폭풍 특성 노스렌드의 대군을 선택 시 구울 공격력 증가.

- 폭풍 특성 절대 영점의 속박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감속 시간이 3.5초에서 4초로 연장.

- 폭풍 특성 죽음의 진군의 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연장.

- 폭풍 특성 대마법 보호막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연장.

개발자의 의견: 아서스는 다른 전사들에 비해 다소 활약이 미약했습니다. 때문에 기본 생명력을 소폭 상향했는데, 아서스에겐 다른 여러 전사들이 자랑하는 기동력이 없기 때문에 적절한 조치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0레벨 특성을 살펴본 뒤 모두 훨씬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 디아블로

- 맹렬한 돌진에 피격된 적이 벽에 부딪히면 받는 피해가 120에서 130으로 증가.

- 7레벨 특성 대악마의 여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25초에서 1.5초로 연장.

개발자의 의견: 맹렬한 돌진의 변경 이후로 디아블로는 다소 빛이 바랬습니다. 전반적으로는 더 정상적인 위치에 있게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진형에서 벗어난 적에게 폭발적인 공격을 퍼부어 자르는 전사"라는 독특한 역할을 플레이어 여러분이 그리워한다는 점 역시 이해합니다. 플레이어가 어떤 특성 조합을 선택하든 그런 이상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암흑의 돌진의 기본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 티리엘

- 폭풍 특성 천사들의 가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에서 60초로 단축.

개발자의 의견: 이제 천사들의 가호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능력이 없으므로 다른 비슷한 효과들과 맞추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단축했습니다.

 

  • 임페리우스

- 1레벨 특성 꿰뚫는 빛줄기의 피해량 증가량이 100%에서 125%로 증가.

- 4레벨 특성 전투의 갈망의 치유량 증가량이 60%에서 70%로 증가.

- 4레벨 특성 진군에 재생의 구슬의 효과가 활성화된 동안 방어력이 10 증가하는 기능 추가.

- 7레벨 특성 영광의 불꽃의 폭발 피해량이 125에서 135로 증가.

- 13레벨 특성 필멸자의 한계의 공격력 감소량이 40%에서 50%로 증가.

- 폭풍 특성 무자비한 강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초에서 10초로 연장.

- 폭풍 특성 솔라리온의 낙인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연장.

개발자의 의견: 활약이 저조한 임페리우스의 특성들을 대폭 상향해, 대부분의 전장에서 더욱 안정적인 영웅이 되도록 만들었습니다.

 

  • 렉사르

- 일반 공격력이 125에서 134로 증가.

- 미샤의 생명력이 1620에서 1520으로 감소.

- 미샤의 생명력 재생량이 3.38에서 3.17로 감소.

- 야수 치료의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70으로 증가.

개발자의 의견: 거점 점령 전장의 라인전에서 렉사르는 다소 지나치게 강력했기 때문에, 미샤의 유지력을 하향했습니다. 이 하향에 대한 보상으로 렉사르의 일반 공격력은 상향했습니다. 게임 후반에 도움이 됨과 동시에 게임 초반에는 미샤와 함께 적 영웅을 몰아붙이는 구도가 중요해질 것입니다. 이로 인해 공격로 교전은 더 다채로워지고, 추가 시간 중 거점에 있는 미샤를 상대 영웅이 밀어내지 못하는 장면이 줄어들기를 바랍니다. 이런 전장에서 렉사르만이 가진 개성과 렉사르를 상대할 때 느끼는 지나친 압박감은 종이 한 장 차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이번 변경을 주시하면서 앞으로 필요하다면 조정을 가할 예정입니다.

 

- 생명력이 2000에서 2200으로 증가.

- 생명력 재생량이 4.17에서 4.58로 증가.

- 일반 공격력이 110에서 100으로 감소.

- 유령의 낫의 피해량이 240에서 210으로 감소, 적 영웅 피격 시 해골 전사 소환.

- 뼈 감옥에 속박된 대상이 주위 해골 전사들의 집중 공격을 받음.

- 고유 능력으로 소환하는 해골 전사 생명력이 225에서 240으로 증가.

- 해골 전사 생명력의 초당 감소량이 15에서 20으로 증가.

- 해골 전사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2초로 단축.

- 적 돌격병이 죽으면 되살아나는 해골 전사의 최대 수가 4에서 3으로 감소.

- 해골 전사가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50의 피해를 줌.

- 1레벨 특성 그림자의 뼈 갑옷의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량이 20초에서 10초로 단축.

- 4레벨 특성 서슬낫 퀘스트 삭제,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 감소량이 각각 3초에서 2초로 20에서 15로 감소.

- 4레벨 특성 사신의 낫으로 줄의 공격력이 15% 증가.

- 7레벨 특성 뼈의 장벽 추가, 뼈 갑옷의 보호막이 최대 생명력의 35%로 증가, 보호막 지속 시 기술 방어력 20 증가.

- 궁극기 맹독 확산의 피해량이 57에서 63으로 증가.

- 13레벨 특성 집행자 삭제.

- 16레벨 특성 피해 증폭이 13레벨로 이전, 지속 시간이 1.75초에서 2초로 증가, 뼈 감옥의 속박 시간이 0.25초 연장.

- 16레벨 특성 시체 폭발 삭제.

- 16레벨 특성 노화 추가, 유령의 낫과 해골 전사의 일반 공격이 적 영웅을 2.5초 동안 40% 둔화.

- 7레벨 특성 약화가 16레벨로 이전, 저주의 수확이나 해골 전사의 공격에 맞은 적 영웅 공격력이 3초간 40% 감소.

- 폭풍 특성 안다리엘의 두개골이 해골 전사를 강화하지 않음, 맹독 확산의 지속 시간 연장.

- 폭풍 특성 차가운 죽음의 손의 해골 전사 강화 삭제, 유령의 낫이 적 영웅을 5번 맞출 때마다 해골 마법학자 소환.

- 폭풍 특성 칼란의 칙령에 해골 전사가 피해를 주면 뼈 갑옷 및 궁극기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 단축 기능 추가.

개발자의 의견: 줄이 개편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의 목표는 우선 디아블로의 강령술사 같은 분위기를 더욱 살리고, 해골들이 공격로 압박뿐만 아니라 기술 내에서 더 큰 비중을 차지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줄은 유령의 낫으로 교전 중 해골 전사를 생성하는 능력을 갖췄으며, 해골 전사는 죽을 때 폭발하며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적 영웅들이 제압하다가도 피해야 할 대상이 되었습니다. 줄의 특성 역시 이런 모습에 부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줄에게 여러 이익을 주고 상대팀에게는 피해를 주는 수단으로 해골을 활용할 방법이 많아졌죠. 줄을 테스트하는 동안 즐거웠습니다. 여러분도 저희만큼 재미있게 즐겨주시기를 바랍니다!

 

  • 안두인

- 응징 피해량이 145에서 155로 증가.

- 1레벨 특성 뒤따르는 은총의 회복량이 33에서 35로 증가.

- 7레벨 결속의 치유 회복량이 104에서 115로 증가.

- 7레벨 특성 신의 권능: 보호막의 보호막 흡수량이 172에서 185로 증가.

- 16레벨 공평한 축복에 순간 치유를 이전과 다른 대상에게 사용하면 치유량이 20% 증가 기능 추가.

- 폭풍 특성 스톰윈드의 빛이 빛의 권능: 구원이 아군 영웅을 무적 상태로 만듦.

개발자의 의견: 최근 인기에도 불구하고 승률 면에서 보면 안두인은 다른 치유사들에 비해 활약이 저조했기 때문에 사용률이 낮은 특성들을 대폭 상향했습니다.

 

  • 카라짐

- 폭풍 특성 평화로운 휴식으로 신성 장법의 치유량이 75% 증가.

개발자의 의견: 평화로운 휴식이 신성 장법을 잘 활용하는 카라짐 플레이어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발동 성공 시의 치유량을 대폭 늘렸습니다.

 

  • 레가르

- 4레벨 특성 야생의 심장의 늑대 정령으로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했을 때의 마나 재생량이 4%에서 5%로 증가.

- 궁극기 피의 욕망으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준 피해의 30%에서 40%로 증가.

- 폭풍 특성 검투사의 전쟁 고함에 피의 욕망의 사거리와 지속 시간이 100% 증가 및 연장되는 기능 추가.

개발자의 의견: 검투사의 전쟁 고함을 더욱 강력하고 흥미롭게 만들기 위해 크게 상향했고, 그 결과로 피의 욕망도 함께 상향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선조의 치유에 뒤지지 않는 레가르의 또 다른 플레이스타일이 열리기를 바랍니다.

 

  • 스투코프

- 생명력이 1765에서 1850으로 증가.

- 생명력 재생량이 3.68에서 3.85로 증가.

- 독성 고름이 만료될 때의 피해량이 80에서 88로 증가.

개발자의 의견: 스투코프는 다른 치유사들에 비해 활약이 다소 저조했지만, 특성들은 입지를 잘 굳혔습니다. 이에 개발팀은 스투코프의 기본 능력치를 상향하여, 적 영웅들을 더욱 잘 상대하고 적 팀에 보다 거센 압박을 줄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 케리건

- 13레벨 특성 사이오닉 방벽이 원시 손아귀로 맞춘 적 영웅마다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4% 증가하여 최대 20% 증가.

- 13레벨 특성 번데기를 조기 취소 가능.

개발자의 의견: 때때로 케리건 플레이어들에게서 번데기를 일찍 취소하는 기능이 필요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원래 다른 비슷한 기술들과 차별점을 두고, 상대에게는 케리건을 확실히 카운터 칠 방법을 주려는 의도였으나 결국 전반적인 재미와 흥미가 덜하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케리건에게 효과를 일찍 끝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사무로

- 폭풍 특성 죽음의 춤의 칼날 폭풍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에 필요한 영웅 적중 횟수가 25에서 20으로 감소.

개발자의 의견: 죽음의 춤은 발동이 다소 어려웠기 때문에 필요조건을 낮춰 궁극기 강화로 기술을 초기화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 도살자

- 무자비한 돌진 시전 후 취소 가능 시간이 1초에서 0.75초로 단축.

개발자의 의견: 도살자가 돌진을 취소하기 전까지 적을 향해 달려나가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습니다. 현재도 돌진을 취소할 수는 있지만, 최대한 빠르게 취소한다 해도 그땐 이미 상당히 앞으로 전진하고 난 이후였죠. 더욱 즉각 반응하는 느낌을 내기 위해 이 시간을 줄였습니다.

 

  • 메피스토

- 1레벨 특성 악독한 의도의 기술 위력 증가 효과 유지에 필요한 적 영웅 적중 횟수가 20회에서 18회로 감소.

- 7레벨 특성 계략에 메피스토의 그림자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요구 적 영웅 적중 횟수가 20회에서 18회로 감소.

개발자의 의견: 악독한 의도와 계략은 저희의 의도보다 발동 횟수가 다소 낮았기 때문에 필요조건을 낮췄습니다.

 

  • 레이너

- 1레벨 특성 회심의 일격의 추가 피해량이 15%에서 10%로 감소.

개발자의 의견: 이전 패치의 레이너 변경은 회심의 일격이 불안정한 혼합물과 필수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야 하는 설계상 문제를 해결하고, 그와 동시에 다른 두 특성 역시 새 위력에 부합하도록 전반적인 상향을 가하려는 의도였습니다. 대부분은 성공적이었지만, 개발팀은 회심의 일격과 새롭게 상향된 대안들 간의 위력 차이를 과소평가했습니다. 이 기술이 얻은 감속 효과의 대가로 공격력을 소폭 하향해 균형을 맞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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