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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 패치 노트

새해 목표는 잘 이루고 계시는가요? 지난 시즌보다 높은 티어 달성이 목표에 포함되어 있다면 꼭 응원해 드리겠습니다! 10.2 패치 노트를 확인해 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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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새해 목표는 잘 이루고 계시는가요? 지난 시즌보다 높은 티어 달성이 목표에 포함되어 있다면 꼭 응원해 드리겠습니다!

배치 게임을 빠르게 완료하여 랭크를 배정받는 것은 어떨까요? 배치 게임을 미루다가 올해 출시 예정인 격전을 즐기지 못하는 불상사가 없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수채화를 배우기로 했지만 시간이 없어 미루다가 결국 실패한 제 전철을 밟지 말아주세요.

이번 패치에서는 아펠리오스의 지난 변경 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 키아나 및 노틸러스 하향 그리고 소나 상향이 적용됩니다. 징크스의 기본 지속 효과 - 신난다!가 좀 더 징크스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바뀌고, 협곡의 전령이 더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또한, 원소의 협곡에 대한 후속 조치를 적용해 더 뚜렷하고 명확해지도록 했습니다. 특히 화염 및 대지의 협곡에서는 더 정확한 게임플레이와 다듬어진 텍스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10.2 패치 노트에 적용되는 내용이었습니다! 랭크 게임에 도전하시고 2주 뒤에 다시 만나요!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챔피언

아펠리오스

출시 이후 승률에 기반한 조정들과, 올해 초의 버그 수정 및 지난 패치의 변경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가 적용되었습니다.

- 만월총 기본 공격 표식 피해 감소.

- 만월총 Q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 반월검 기본 공격 피해 감소.

- 절단검 Q 피해 감소.

 

드레이븐

프리시즌 아이템 변경사항이 적용되고 드레이븐은 조금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R 피해 증가.

 

징크스

징크스는 목표물 처치/파괴에 용이한 챔피언인데요. 이에 기본 지속 효과 - 신난다!를 발동시킬 수 있는 대상을 추가해 징크스의 위력을 과도하게 증가시키지 않는 선에서 징스크의 특징을 살렸습니다.

- 에픽 몬스터 처치 기여로 기본 지속 효과 발동.

 

카르마

카르마가 게임 초반에 상대와 겨룰 수 있는 능력을 일부 강화했습니다.

- Q 피해 증가.

- W 피해 증가.

 

룰루

픽스가 더 자주 등장할 수 있게 하면 룰루가 E - 도와줘 픽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 방어력, 공격력 증가.

- E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노틸러스

현재 노틸러스는 학창 시절에 특별한 이유 없이 힘없는 학생들을 괴롭히던 불량 학생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틸러스가 특히 게임 초반에 상대방을 완전히 압도할 수 없도록 조정했습니다.

- Q 피해 감소.

 

키아나

키아나는 프로 경기에서 안정적으로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정글로서의 위력만을 조정하기가 어려운 편이었는데요. 중단 공격로에서의 키아나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정글에서의 위력을 줄이는 방안으로 조정했습니다.

- W 기본 지속 효과 제공 공격 속도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 높은 레벨에서 증가.

 

소나

소나는 다른 강화형 보조술사와 비교했을 때 약간의 상향이 필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작년의 경우, 하단 공격로에서 두 챔피언이 서포터 아이템을 남용하는 플레이 방지를 위해 소나를 하향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해결된 지금, 소나에게는 약간의 조정이 필요합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소나가 더 쉽게 적의 스킬을 피하고 빠른 속도로 아군과 합류할 수 있게 됩니다.

- E 자가 이동 속도 증가.

 

쓰레쉬

- 펄스 건 및 펄스 건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의 Q 범위 표기, 펄스 건 스킨의 Q 버그 수정.

- E 즉시 시전 효과 업데이트, 펄스 건 및 펄스 건 프레스티지 에디션 스킨의 E에 원형 효과 추가.

 

트런들

트런들은 여러 면에서 고전하고 있는데, 특히 갱킹을 기다리는 아군을 자주 실망시키는 모습을 보입니다.

- W 이동 속도 증가.

- E 둔화율 증가.

 

빅토르

- 게임 초반 프로토타입 마공학 핵 업그레이드 시 마나 손실 버그 수정.

 

직스

직스의 적을 방해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고 게임 초반에 더 큰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Q 피해량 증가.

- W 배척 거리 증가.

- E 둔화율 증가.

 

아이템

민첩성의 망토

작년에 적용된 민첩성의 망토 상향 조정의 목표는 가격에 비해 다소 부족한 위력을 보완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변경사항이 적용된 이후 치명타 기반 챔피언으로 민첩성의 망토를 중첩해서 구매하는 플레이가 늘어났으며 민첩성의 망토와 곡괭이가 가지는 차이점이 단순한 숫자 놀이로 바뀌어 버렸기 때문에 일반적인 플레이어가 공격로에서의 결과를 가늠하는 데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아이템의 서열(B.F. 대검 > 곡괭이 > 민첩성의 망토)이 보다 뚜렷해야 공격로에서의 성과를 더 확실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치명타 확률 감소.

 

얼어붙은 심장

얼어붙은 심장은 다른 방어력 아이템과 비교했을 때 효율이 다소 떨어집니다. 이에 얼어붙은 심장이 여러 물리 피해에 대비할 수 있는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방어력 증가.

 

폭풍갈퀴

폭풍갈퀴는 현재 상당히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력을 중점으로 감소시키고 특징적인 둔화 효과는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공격력 감소.

- 드러나지 않은 곳의 충전 상태가 나타나던 버그 수정.

 

몬스터

협곡의 전령

협곡의 전령은 처치하는 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다른 목표물에 비해 우선순위가 높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협곡의 전령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협곡의 전령 처치에서 오는 장점과 단점 사이의 간극을 줄였습니다.

- 기본 체력 및 레벨당 체력 증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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